오늘은 예상치 못한 흐린 하루였다. 푸른 하늘은 어디로 갔을까? 그러나 나는 하루를 맑게 웃으며 보내기로 마음을 먹었다. 작은 변화에서도 행복을 찾아보기로 결심한 날이었다.
아침에 눈을 떴을 때, 그림같이 아름다운 풍경이 기대되었는데 빗방울 소리가 내 귀를 자극했다. 약간의 실망이 있었지만 나는 잠시 저기화를 피우고, 침대에서 일어나 창 밖으로 살짝 머리를 내밀어 보았다. 흐린 하늘이긴 하지만 아우어떤 높은 건물 사이로 비추는 햇빛이 도시를 조금 더 아름답게 만들어주고 있었다. 이 노을이 내 마음을 밝게 하는 것 같아 기분 좋았다.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나의 기분을 더욱 상쾌하게 만들기 위해 작은 씨앗을 심을 필요가 있었다. 나는 커피 한 잔을 마셨다. 그리고 커튼을 열고 창문 너머를 바라보니 뒤끝거리는 사람들의 웃음소리가 내 귀에 들렸다. 물결이 산처럼 지피지피 내리는 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산책이며, 대화하며 어울린다. 그들의 모습이 내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었다.
나는 오늘 기분전환을 위해 나들이를 가기로 했다. 잠시 흐린 날씨를 잊고 벗어나 도심 한복판에 자리한 작은 공원으로 향했다. 나는 그곳에서 산책을 즐겼다. 나뭇잎에 물방울이 고이면서 드리워진 관음음도 가지고 있어 어딘가 울림을 느꼈다. 고요하고 조용한 공간에서 나의 마음은 조금씩 차분해지고, 흐린 날씨가 감춰진 햇빛이나 푸른 하늘이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도 느낄 수 있었다.
공원을 떠나면서 내가 하루를 맑게 웃고자 하는 사유를 생각했다. “목표를 이루지 못한건 아니라는거야. 너무 조급해 하지 않는다는 거야. 시간은 언제든 충분히 남아있다는거야.” 생각하며 나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었다.
저녁이 되어 집에 돌아온 나는 이번에는 생각보다 속 시원하게 흘러간 하루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외출로 인해 저녁식사를 거르고 집에서 편안하게 시간을 보냈다. 영화를 보고 음악을 듣는 등 나만의 시간을 즐기며 내 취미생활에 다시 한번 몰두했다. 이렇게 소소하고 가벼운 즐거움을 찾아가며 맑게 웃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다.
하루가 저물어 가면서도 마음속에는 햇빛처럼 투명하고 밝은 감정들이 가득 차 있었다. 오늘은 흐린 하루였지만 그 속에서 나의 모습이 맑게 웃고 있는 것을 느끼며 나는 뿌듯함을 느꼈다. 이러한 작은 변화들을 통해 나는 조금 더 인내심을 가질 수 있었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삶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져갈 수 있었다.
이렇게 흐린 하루를 맑게 웃으며 보내며, 나는 더 나아가 햇볕 같은 사람이 되고자 다짐한다. 작은 변화에도 나의 마음은 조금씩 밝아질 것이고, 그 변화가 나의 모습을 더욱더 아름답게 만들어 줄 것이다. 날씨가 어두운 날이라도 내 안에 있는 햇빛처럼 명확한 미소로 이 날을 보내며, 이 글을 마치려고 한다. 흐린 하루지만 맑게 웃는 어제보다도 더 행복한 오늘이었다.
제니퍼룸 마카롱 제습기 아쿠아마린 7L JR-DH2001BL, 가정용 습도조절 필수품!
탐사 화이트 천연펄프 3겹 롤화장지 30m 30롤 1개
탐사 학습교재용 대용량 믹스 색종이 1000매 30색 1팩
일리 밀크프로더 우유거품기 화이트, 최고의 거품을 만들어보세요!
LG 27MK600M FHD 75Hz 모니터, 생생한 색감과 선명한 집중력으로!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 20g 초코바나나맛 250ml 18개
삼성전자 실버 냉장고 RT38K5039SL – 시원한 보관, 스마트한 지능형 냉장고
홈플래닛 140cm 자바라 스탠드 탭 패드 태블릿 스마트폰 거치대 대형 블랙 1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190ml 48개